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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기 쉽고 건강한 영양만점 표고버섯

2016-02-26

 

표고버섯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체중 감량과 변비에 효능이 있고, 표고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칼로리 걱정일랑 그만! 표고버섯을 활용한 버거를 만들어 보았어요. 각종 채소를 넣어 영양은 더욱 풍부하면서도 다이어트 중인 여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여심공략 표고버거를 소개해드려요 ^^

 

 

 

표고버거 레시피 재료

표고버섯 100g (패티용),  표고버섯 6 ~ 8 개 (번으로 사용),  양파 1/2개,  감자 1개(250 ~ 300g),  파프리카 1/2개(약 80g),  당근 1/3개(약 60g)

달걀 1개, 부침가루 2/3컵, 소금 1작은술, 후추 1/4작은술, 바질 1팩, 토마토 소스 2큰술(혹은 케첩)

소스 TIP : 케첩 외에도 머스터드, 바질 페스토등 다양한 소스를 취향대로 활용해보세요!

 

 

 

0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찌거나 삶아서 준비합니다.

 

 

 

02 양파, 파프리카, 당근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버거 번으로 사용할 표고버섯은 대를 떼어내고 키친타월 등으로 흙먼지를 제거하세요.

 

 

 

 

03 리큅 RPM Cube(BS5)에 표고버섯, 양파, 파프리카, 당근, 소금, 후추, 달걀, 전분, 그리고 쪄두었던 감자를 모두 넣고 갈아주세요.

 

 

 

 

04 기름을 둘러 달군 프라이팬에 3번을 떠 놓고 양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05 버거 번으로 사용할 표고버섯은 양면을 프라이팬에 굽고, 소금을 살짝 뿌려둡니다.

 

 

 

 

05 구워진 표고버섯 번 2장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구운 패티와 바질 잎 등을 사이에 끼워 버거를 만듭니다.

 

​오늘은 리큅과 함께 "영양만점 표고버거" 어떠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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