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큅 카페 리큅 블로그 리큅 페이스북
검색
리큅 블렌더/믹서기 리큅 식품건조기 리큅 오일프레소 리큅 쿠커 리큅 반죽기 리큅 주방용품 리큅 액세서리 리큅 최저가샵 리큅 패키지샵 리큅 이벤트
밥 한 공기에 영양 듬뿍, 견과류 영양밥
작성자    리큅이샵     파일첨부 : 20151209152559.jpg
조회수    1980





한국인이라면 하루에 한 끼는 밥 드시죠? 리퀴비는 한 끼라도 밥을 먹지 않으면 힘이 나질 않는 전형적인 한국인입니다. ^^ 예전엔 흰쌀밥을 많이 드셨겠지만, 일반 백미에는 영양분이 부족하다고 해서 요즘 가정에선 다양한 잡곡을 섞은 잡곡밥을 많이 드십니다. 오늘은 리퀴비가 리큅 오일프레소를 활용한 홍성란 셰프님의 견과류 영양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의 하나인 견과류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들기름을 더해 밥 한 공기에 영양을 듬뿍 담은 견과류 영양밥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양념장과 영양밥에 들어갈 들기름을 리큅 오일프레소로 채유해주세요. 들기름은 산패하기 쉬워 그때그때 짜서 쓰는 것이 좋아요~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대추는 돌려깎이해 씨를 빼준 후 채 썰어주고, 양념장에 들어갈 부추와 고추는 잘게 다져줍니다.




마른 냄비에 견과류를 넣어 볶다가 불린 쌀, 대추를 넣어 섞어주세요.  여기에 물 2컵을 붓고 들기름은 1큰술 넣어주세요.





뚜껑을 덮어 센 불에 냄비를 올려 밥을 합니다. 김이 나면 약불로 10분 둔 후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여주세요.





밥을 살살 저어 분량의 양념장과 곁들이면 영양 듬뿍, 견과류 영양밥 완성입니다.  





들기름은 들깨를 착유한 기름이에요. 들기름에는 리놀레산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리놀레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동맥 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들기름은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두뇌 발달에,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 예방, 피부 미용, 노화 방지 등에도 효능이 뛰어나 여성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들기름은 쉽게 산패하여 저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색이 짙은 병에 담아 냉장보관하거나 채유한 들기름은 1개월 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닫기
이름
       비밀번호   
댓글     
새로쓰기 수 정 삭 제 목 록
  Prev   아마씨유 드레싱을 곁들인 닭가슴살 새싹 샐러드
  Next  
주소: 경기 화성시 장안면 포승장안로 1196 (독정리 803-27) | 사업자등록번호: 134-81-84277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화성장안 제 2008-6호 | 개인정보관리자: 하외구 | 대표: 하외구 | 상호명: (주)리큅
전화번호: 1566-6563 | 팩스번호: 02-2061-1337 | 메일: help@lequip.kr
Copyright ⓒ www.lequip.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