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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버터, 노밀가루 쿠킹레시피, 견과 깻묵 쿠키

2015-12-09




과자나 가공식품을 사실 때 포장지의 뒷면을 꼼꼼히 살피시나요? 시중에 파는 쿠키는 맛은 있지만 살찔 염려와 밀가루, 설탕, 버터 또는 쇼트닝 등이 많이 첨가되어 있어 너무 단맛이 강하고 인공 첨가물 때문에 건강에 해롭습니다. 특히, 알레르기가 있거나 다이어트 중인 경우엔 더 신경이 쓰이죠. 오늘은 노버터, 노밀가루, 노슈가 레시피로 쿠키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곧 출시 예정인 오일프레소를 이용해 견과류의 기름을 채유하고 나온 깻묵도 넣어 쿠키를 만들어보았어요. 견과류의 고소함과 고구마의 달달함이 더해진 견과 깻묵 쿠키! 한 번 손대면 멈출 수가 없어요. ^^







 

 

 



견과 깻묵 쿠키에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호두, 아몬드 등 좋아하는 견과류와 고구마만 있으면 끝~ 

재료가 참 간단하죠? ^^




고구마를 리큅 멀티쿠커의 찜망 위에 놓고 증기에 푹 쩌준 후 식혀둡니다.





리큅 오일프레소에 견과를 채유 후 남은 깻묵을 준비해주세요.




찐 고구마를 으깨고 깻묵과 잘 섞어 반죽을 해주세요.





반죽을 밀대로 민 다음,  모양 틀로 찍어주세요.





모양 틀로 찍은 반죽을 리큅 식품건조기에 넣고 70도에서 2~4시간 말려주세요.



 


노밀가루, 노버터, 노슈가로 만든 건강한 쿠키, 견과 깻묵 쿠키가 완성되었어요! 

첨가물 없이 건강한 재료로만 만들어 아이들에게, 다이어트 하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간식입니다.

 


견과류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호두,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특히, 견과류의 지방은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입니다. 우리 몸에 나쁜 저밀도 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추고 일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며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파괴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견과류는 하루 한 줌 정도를 1주일에 세 번 이상 먹어야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우리 리큅 이웃님들도 하루 한 줌 견과류로 건강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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