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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좋은 아마씨를 200% 활용하는 방법! 아마씨 머핀
작성자    리큅이샵     파일첨부 : 170125_oil_recipe_title.jpg
조회수    535




몸에 좋은 아마씨를 200% 활용하는 방법!
리큅 오일프레소를 활용한 아마씨 머핀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고소한 아마씨로 만드는 부드러운 머핀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건강 간식을 준비해보세요.


[아마씨 머핀 재료]
아마씨 유 1/4컵, 바나나 1.5개, 오가닉 사탕수수 가루 1/4컵 시나몬 파우더 1작은술, 중력분 2컵, 소금 1/2작은술, 베이킹 파우더,
베이킹 소다 각 1/2작은술씩, 넛 밀크 1/4컵, 아마씨 1큰술 건조 과일 1/3컵 (크랜베리, 건포도, 건살구 등등)


[아마씨 머핀 재료]
요리에 앞서! 건강한 기름을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가정용 채유기 “리큅 오일프레소”로 아마씨유를 채유해 주세요.
*사용하고 남은 아마씨유는 샐러드 드레싱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1. 으깬 바나나에 사탕수수와 아마씨 유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2. 체에 내린 시나몬, 중력분, 소금, 베이킹 소다와 베이킹 파우더를 1번에 넣고 낱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주세요.


2. 체에 내린 시나몬, 중력분, 소금, 베이킹 소다와 베이킹 파우더를 1번에 넣고 낱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주세요.


2. 체에 내린 시나몬, 중력분, 소금, 베이킹 소다와 베이킹 파우더를 1번에 넣고 낱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주세요.


3. 넛밀크와 아마씨, 건조 과일을 넣고 다시 한번 가볍게 섞어 반죽을 완성합니다.




4. 반죽을 각 머핀 틀의 70% 까지 채우고,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구워주세요.
180도에서 15분 구워준 후 150도 온도를 낮춰 15분-20분 가량 더 구워줍니다.
꼬치 등으로 찔러보아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완성입니다.


빵을 먹고도 건강할 수 있다니.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나만 알고 싶은 일석이조의 레시피가 아닐까요?
아마씨는 석류의 약 400배에 달하는 라그닌을 함유하고 있어요.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을 에방하는 효과가 있어 온가족이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음식이랍니다.
하지만 하루의 권장 섭취량은 10g으로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아마씨를 더 맛있게 섭취하는 방법, 아마씨 머핀으로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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