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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이 들어가지 않는 건강간식_홍성란 요리연구가 추천!! 건강깻묵바

2015-12-09

들기름과 함께 호두, 아몬두, 잣과 같은 견과류를 함께 견과류바로 만들어 섭취하면 여러가지 견과류의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어 비타민, 단백질, 섬유질, 철분 등을 골고루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도움도 된답니다!! 여기에 들어가는 건포도는 무지방인데다 탄수화물,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변비, 노화방지에도 좋으며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아 견과류와 함께 먹게 되면 영양소를 더욱 골고루 섭취 할 수 있어요~

 

 

 

재료) 깻묵2큰술,호두1,아몬드1,1/2,건포도1/4,들기름1큰술     /   꿀소스) 1/2,올리고당1/4

 

01. 깻묵과 호두,아몬드,,건포도는 마른팬에서 고소한 향이 올라올때 까지 볶아주고 분량의 꿀소스를 넣어 버무리며 졸여 준다.

02. 끈적하게 붙는 정도로 졸여 지면 들기름을 넣어 버무린 후 용기에 랩을 깔고 2를 넣어 판판하게 고정 시켜 준다.

 

03. 뚜껑을 덮어 냉장고에서 1시간 가량 굳혀준 뒤 용기에서 빼 낸 후 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면 완성!!

리큅 오일프레소로 깻묵건강바 만들기

                                                                                                      

  

 

건강보조제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오메가 3를 아시나요? 예부터 우리 부엌에서 식용이나 약으로도 사용했던 들기름 속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60%나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그럼 이러한 오메가 3가 살아있는 들기름을 섭취하려면 어떻게 해야할 까요? 바로 '저온'에서 짜고, '신선할 때 바로 먹는 들기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들기름은 볶지 않은 들깨를 70도 이상의 열이 전해지지 않도록 저온 착유해야 재료의 속성 그대로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고, 산화되기 전 착유 후 바로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집에서 직접 들기름을 만들어 건강깻묵바에 사용한다면 진짜 건강바를 드시는게 되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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