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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역을 곁들인 가정식 미역 된장국과 미역볶음
작성자    리큅이샵     파일첨부 : 00_1.jpg
조회수    1704



 

제철 재료로 건강한 집밥 차리기! 금주의 리큅 추천 제철재료는 바로 '미역'입니다^^

미역은 식이섬유와 칼슘, 요오드가 풍부한 재료로 많이 알려져있죠?

특히 산후조리와 변비, 비만예방에 효과가 좋아 여성에게 사랑받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철재료인 미역을 활용하여 따뜻한 집밥 한상을 차릴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구수한 미역 된장국과 리큅 오일프레소를 사용하여 채유한 건강한 기름으로 볶은 미역볶음까지!

 

추운 연말, 리큅 오일프레소 그리고 제철재료 미역과 함께 따뜻한 집밥 한상 차려보세요

 

 

 

 

 

미역 된장국 재료 : 말린 미역 5g, 된장 2큰술, 양파 1/2개, 찌개용 두부 1/2모, 애호박 1/3개,

감자 1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팽이버섯 60g, 다시마/멸치 육수 304컵

 

 

 

 

 

미역볶음 재료 : 말린 미역 8g, 다진 마늘 1작은술, 우 양지100g, 들기름 1큰술, 국간장 1작은술, 소금

 

 

 

 

 

STEP1_미역 된장국 만들기

 1. 미역은 30분 이상 물에 불려 물기를 꼭 짜내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2. 양파와 두부는 너무 작지 않게 깍둑썰기 하고, 애호박, 감자, 팽이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3. 홍고추와 청고추는 어슷썰기하여 준비합니다.

 

 

 

 

 

STEP02_미역 된장국 만들기

1. 육수를 냄비에 붓고 데워주세요.

2. 가장자리가 조금씩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낮추고 된장을 풀어주세요

 

 

 

 

 

STEP03_미역 된장국 만들기

1. 양파와 감자를 넣고 5분가량 중불에 끓입니다. 두보와 애호박을 넣고 1~2분가량 약한 불에서 끓이며 표면에 뜨는 거품을 걷어냅니다.

2. 마지막으로 미역과 팽이버섯, 고추를 넣고 가볍게 1분 정도 더 끓여 마무리합니다.

 

 

 

 

 

STEP04_미역볶음 만들기

1. 미역은 약간 꼬들한 식감이 남아있을 정도로만 불려서 물기를 제거하여 적당한 길이로 썰어 준비합니다.

2. 우양지는 가볍게 다져줍니다.

3. 중불에서 달궈진 팬에 '리큅 오일프레소'로 직접 채유한 건강한 들기름을 둘러줍니다.

 

 

 

 

 

STEP05_미역볶음 만들기

1. 다진마늘과 우 양지를 가볍게 볶다가 STEP1의 미역과 국간장을 넣고 함께 볶아서 완성합니다.

2.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마무리합니다.

 

 

 

 

 

제철재료 미역을 활용하여 더 맛있고, 리큅 오일프레소로 채유한 기름을 사용하여

더 건강한 미역을 곁들인 가정식!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집밥으로 정을 나눠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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