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쫄깃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새송이 버터구이

2015-09-23

 

맛도 향기도 각양각색인 제철음식 버섯!! 오늘은 제철음식 버섯중에서 새송이 버섯으로 맛있는 버터구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자연산 송이버섯의 대용품으로 양식 재배한 것이 새송이 버섯인데요~ 육질이 부드럽고 단단하며 탄력이 있고 고유의 향기가 난답니다 ^^ 살짝 건조해서 버터에 구워드시면 맛과 향, 식감의 조화가 자연의 맛을 준답니다.

 

 

 

재료: 새송이버섯 200g, 버터 10g, 파슬리가루 약간, 소금.후추 약간씩

 

01. 새송이버섯은 0.5cm 두께로 편썰어 리큅 식품건조기에 70도, 3 ~ 4시간 건조해주세요.

 

02. 팬에 버터를 두른 후 건조시킨 새송이 버섯을 노릇하게 앞, 뒤로 구워주세요.

 

03. 마지막에 파슬리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대부분의 버섯은 항산화력을 지닌 비타민C가 없거나 매우 적은 데 비해 새송이버섯은 비타민C가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나 많이 함유되어있어요~ 칼슘과 철 등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는 무기질의 함량도 다른 버섯에 비해 높다고해요 ^^